탑가기

공동체 의미찾기 난상토론

김성호 김성호 기자 발행일 2018-11-20 제10면

미추홀구 26일 평생학습 포럼 개최
정혜진 파랑새단체 대표등 주제발표


인천 미추홀구가 오는 26일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마을공동체 속 학습과 일자리를 잇다'라는 주제로 '평생학습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역사회 마을공동체의 중요성과 의미를 함께 논의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포럼에선 ▲학습과 일자리 그리고 마을공동체의 연계성(신민선 한국평생교육사협회 회장) ▲학습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양안나 서울50플러스재단 정책개발실장) ▲마을공동체 속에서의 일자리 창출 사례(정혜진 마을공동체 파랑새단체 대표) 등의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주제 발표 이후에는 배을규 인하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박선경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전략사업실장, 민혁기 꿈이은 협동조합 대표, 조은주 시흥시청 청년정책팀 주무관, 유진수 미추홀구청 공동체지원팀장, 박규남 미추홀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팀장 등이 나와 토론을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속에서 학습을 통해 일자리를 만들어 가는 방안과 사례 등을 모색하고 토론하는 장을 마련했다"며 "지역사회의 공동체를 살리고 더 나아가 국가를 살리는 원동력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생학습 포럼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michu.incheon.kr)를 참고하면 된다.

/김성호기자 ksh96@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