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양평군의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위한 배추 수확 봉사

오경택 오경택 기자 입력 2019-11-10 16:36:28

2019111001000584200027711.jpg
이정우 의장, 윤슌옥·전진선 의원 등이 수확한 배추를 트럭에 옮겨 싣고 있다. /양평군 제공

양평군의회(의장·이정우)는 지난 7일 '군민과 함께하는 나눔 day'에 양평군새마을회(지회장·홍성표)가 '제29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위한 배추 수확 봉사에 나섰다.

군 새마을회가 매년 진행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는 관내 휴경지에서 수확한 배추·무를 이용해 김장을 담가 복지시설과 홀몸어르신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행사다.

군 의회는 지난 8월 용문면에 위치한 휴경지에 배추심기를 함께하며 배추 수확도 함께할 것을 약속한 바 있어, 이날 군의원들이 약속지키기에 나선 것이다.

이날 이른아침 용문면 덕촌리에 위치한 배추밭에서 이정우 의장을 비롯한 의원, 의회 사무과 직원들은 새마을회원 60여명 함께 배추 3천여 포기를 수확하고, 지난 8일 양평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실시한 김장 나누기 행사를 위해 배추를 화물차에 옮겨 싣는 작업을 함께했다.



이정우 의장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양평을 위해 매년 힘들게 봉사해 주는 홍성표 지회장님을 비롯한 새마을회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봉사를 통해 작은 도움이지만 나눔을 함께 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의회는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해 '2019년 군민과 함께하는 나눔 day' 계획을 수립하고, 매월 배식봉사·재활용 선별 작업·수박 수확 일손 돕기 등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양평/오경택기자 0719oh@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