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여주소방서, 소방의 날 기념행사… 유공자 61명 표창

양동민
양동민 기자 coa007@kyeongin.com
입력 2023-11-09 15:06

2023110901000424000020161.jpg
11월9일 소방의 날을 맞아 여주소방서는 대회의실에서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재홍 서장과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정병관 의장과 시의원, 소방정책자문위원, 재향소방동우회, 의용소방대원, 민간 수상자, 소방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여주/양동민기자 coa007@kyeongin.com

11월9일 소방의 날을 맞아 여주소방서(서장·유재홍)는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소방의 날'은 국민의 안전의식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문화의 정착을 위한 기념행사로 현장에서 헌신한 소방공무원과 민간인 등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축하의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유재홍 서장과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정병관 의장과 시의원, 소방정책자문위원, 재향소방동우회, 의용소방대원, 민간 수상자, 소방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여주소방서는 지난 1년간 쉼 없이 달려왔다. 매일 평균 35건의 화재 구조 보급 출동 외에도 봄가을 산불화재 진압과 각종 축제 현장에서 안전관리, 남한강 수난사고, 겨울철 폭설과 한파 대비 등 언제나 시민의 곁에서 생명과 안전을 책임져 왔다.



특히 여성의용소방대에서 신속하고 재빠르게 CPR 심폐소생술을 해서 그 자리에서 시민을 구하는 사례가 있었고, 산불화재 현장에서 이충우 시장의 상처를 입으면서 화재를 진압했으며, 2023년 소방장비 관리실태 확인점검대회에서 1등을 차지하는 성과를 이뤘다.

유재홍 서장은 "큰 성과가 있기까지 묵묵히 현장에서 소임을 다하고 열심히 해준 소방대원들하고 의용소방대원님께 감사하다"며 "또한 여주시의 재정 지원으로 점동면 지역대에 구급대원과 구급차를 배치하고, 신호 제어 시스템 운영, 의용소방대 하우스 건립 등 시장님과 여주시의회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충우 시장은 "소방관들과 의용소방대원들이 안전과 생명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하시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여주시도 소방가족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협조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소방관들의 희생과 헌신은 언제나 기억하겠다"고 축사했다.

한편 표창 유공자는 ▲대통령 표창 소방령 김영길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소방위 위경아 ▲소방청장 표창 소방위 박광배, 소방장 김윤석 등 소방공무원 31명과 민간 부문에는 소방청장 표창 케이클라비스 이사 김상호 등 18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여주/양동민기자 coa007@kyeongin.com



# 키워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