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엘림보호작업장 이용장애인 등 롯데월드 나들이에 ‘즐거움 만끽’

김신태
김신태 기자 sintae@kyeongin.com
입력 2024-04-24 15:04

(사)가온나래 엘림보호작업장은 24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경기)지구 수원 제1지역 지원으로 롯데월드 나들이를 진행했다. 2024.4.24 /엘림보호작업장 제공

(사)가온나래 엘림보호작업장은 24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경기)지구 수원 제1지역 지원으로 롯데월드 나들이를 진행했다. 2024.4.24 /엘림보호작업장 제공

(사)가온나래 엘림보호작업장(시설장·유경란)이 4월 장애인의 날을 맞아 24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경기)지구 수원 제1지역(부총재·조원경)의 지원을 받아 시설 이용장애인 30명, 종사자 및 봉사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롯데월드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날 나들이에 나선 참가자들은 평소 장시간의 작업 활동으로 굳어졌던 근육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했으며, 이용장애인과 종사자, 자원봉사자 모두 재충전의 기회를 가졌다.

조원경 부총재는 “시설 이용장애인의 나들이 욕구가 상당하다는 것을 전해 들어 이를 해소해 드리고자 지원하게 됐다”며 “향후 지역사회 내 다양한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엘림보호작업장은 수원시에 위치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로,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로 지정돼 장갑과 봉투, 인쇄류 등 다양한 장애인생산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시설종사자들은 공공기관 및 고정 거래처 확보를 통한 매출 증대에 집중, 장애인 근로자들의 임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지역은 수원지역 내 20개 클럽으로 구성돼 있으며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및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