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 "싸이 뒤 이을 스타" 직렬 5기통춤 '주목'

이상은 인턴기자
이상은 인턴기자 기자 lse@kyeongin.com
입력 2013-08-14 19:32

   
▲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 /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미국 빌보드가 걸그룹 크레용팝을 극찬했다.

지난 13일(현지시각) 빌보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크레용팝 '빠빠빠(Bar Bar Bar)' 2013 K팝 시장서 대히트"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빌보드는 "크레용팝이 웃음을 기반으로 삼은 댄스로 최근 한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지난 1년간 바이러스처럼 퍼진 '강남스타일' 싸이의 뒤를 이을 만한 스타가 탄생했다"고 극찬했다.

이어 빌보드는 "크레용팝은 눈에 띄는 헬멧과 색색의 의상을 입어 '파워레인저'로 불린다"며 "크레용팝 '빠빠빠' 안무는 '5기통 직렬춤'이라 부른다. 이는 원통 모형의 엔진이 움직이는 모습에서 따온 것"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 크레용팝 잘 나가네",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 강남스타일에 버금간다니 대단한 극찬이다",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 해외에선 개그코드가 통하나봐"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에 누리꾼들은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 크레용팝 대세 맞긴 하네”,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 싸이 이을 스타라니 정말 극찬이다”,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 해외 진출도 한다더니 더 흥하길”이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최근 크레용팝은 소니뮤직과 앨범 라이센스 및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