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VJ특공대' 산더미짬뽕·산더미탕수육·산더미조개찜…푸짐한 산더미요리 열전

이상은 인턴기자 이상은 인턴기자 기자 입력 2014-10-10 22:20:00

산더미요리.jpg
▲ 'VJ특공대' 산더미짬뽕·산더미탕수육·산더미조개찜…푸짐한 산더미요리 열전 /KBS 제공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 산더미 요리들이 'VJ특공대'를 통해 소개됐다.

10일 방송된 KBS2 'VJ특공대'에서는 감자탕, 짬뽕, 탕수육, 조개찜 등 푸짐하게 쌓은 산더미 요리 맛집들을 찾았다.

경기도 남양주시 퇴계원 왕감자탕은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산더미 감자탕이 있다. 산처럼 감자탕을 쌓았다고 해서 '산자탕'으로 불리기도 하는 이 산더미 감자탕을 쌓을 때는 감자탕이 무너지지 않게 뼈의 각도를 잘 맞춰 쌓는 조리장만의 기술이 있어야 한다고.

용인 정가네 수타짬뽕에서는 해물이 그릇 한가득 나오는 산더미 짬뽕이 있다. 신선한 전복, 가리비, 키조개, 홍합 등이 듬뿍 쌓여 있어 면 찾기가 어려울 정도다.

충주 상촌식당은 산더미처럼 수북하게 탕수육을 주는 중국집으로 유명하다. 주말에는 오후 1시까지만 탕수육 주문을 받는다.

김포 짱달구네 짱닭에서는 느타리버섯, 양송이버섯 등 각종 버섯이 수북이 담겨 나오는 산더미 닭매운탕을 맛볼 수 있다. 토종닭으로 끓여 양도 푸짐하고 얼큰한 국물 맛이 일품이라고.

부산 미포 참새 조개찜(참새방앗간)에는 냄비 한가득 조개가 담긴 산더미 조개찜이 인기다.  냄비에서 넘칠 정도인 조개찜을 다 먹으면 남은 육수에 수제비를 끓여먹을 수 있다.

성남 오늘손칼국수앤찜에는 푸짐한 양과 매콤한 맛에 소문난 산더미 해물찜이 있다. 키조개, 홍합, 바지락 등 조개에 부드러운 아귀와 큼직한 낙지까지 통째로 올라가 있어 푸짐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