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지방자치대상·지역발전대상… 한신협, 9개 회원사와 시상식

정의종·권순정 정의종·권순정 기자 발행일 2021-12-28 제17면

코로나 극복·균형발전 애쓴 단체장들의 노고에 감사

사람들-지역발전대상
27일 오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지방자치대상 및 한국지역발전대상 시상식에서 이재준 고양시장(왼쪽 세 번째)을 비롯한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1.12.27 /김도우기자 pizza@kyeongin.com

"전대미문의 코로나19 사태를 헤쳐나가는 것은 중앙정부만의 힘으로는 절대로 불가능했습니다. 지역민들이 해내고 있습니다. 차기 정부는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국정과제로 채택해 주십시오."

이상택 한국지방신문협회(이하 한신협) 회장은 27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지방분권 개헌을 역설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한신협은 9개 회원사와 함께 '한국지방자치대상 및 한국지역발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배상록 경인일보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강원일보, 경남신문, 매일신문, 부산일보, 광주일보, 전북일보, 대전일보, 제주일보 등 한신협에 속한 9개사 발행인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참석했다.

송하진 전북도지사 지방자치대상 수상
이재준 고양시장 등 8명 기초단체장 영예


코로나 극복과 지방분권 및 지역균형발전 등에 애쓴 공로로 광역단체장으로는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회장으로서 한국지방자치대상을 수상했다.



기초단체장 부문으로는 이재준 고양시장 외에 김진하 강원도 양양군수, 허성무 경남 창원시장, 최형식 전남 담양군수, 장종태 대전 서구청장, 김문오 대구 달성군수, 홍순헌 부산 해운대구청장, 강임준 전북 군산시장 등 8개 자치단체가 받았다. 지난해 제정한 한국지역발전대상은 첫 수상자로 송재호(제주 제주갑) 의원이 선정됐다.

한편 이날 행사는 전국지방분권협의회와 함께 지방분권 대선공약·지방분권 국민협약 체결을 주장하는 '지방분권 개헌 대선공약 국민협약 체결 촉구 결의대회'도 진행됐다.

/정의종·권순정기자 sj@kyeongin.com

 

 




# 키워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