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골프칼럼]매력적인 교습가 판별하는 법

현주영 기자 발행일 2015-01-14 제15면

용모·보조장비·체계적 레슨·스윙부터 따져라

933948_495413_5338
▲ 현주영 골프와 사람들 대표
좋은 셋업에서 좋은 샷 나와
단정한 머리·옷은 기본 예의

■ 좋은 교습가 찾기


당신의 골프 실력을 가장 빨리 향상 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이 칼럼을 읽고 따라하는 것도 아니고, TV속의 레슨 프로그램도 아니며, 각종 골프 교습서도 아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프로에게 직접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다.

필자도 좋은 책을 읽는 것이 실력 향상에 있어서 좋은 방법이라 책 한 두 권을 소개해주고 싶지만, 프로 골퍼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



이 칼럼과 교습서, 혹은 레슨 프로그램 등이 골프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느낌을 전달해 줄 수는 있다. 하지만 그 지식과 느낌을 좋은 교습가와 함께 대화를 하고 새로운 기술에 대해 상의한다면 좋을 것이다.

또 교습가의 지도를 통해 스윙을 반복 연습하는 것이 당신의 골프 실력을 가장 단 기간에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그렇다면 좋은 교습가란 어떤 교습가를 말 하는 것일까. TV에 나오는 교습가들이 좋은 교습가 인 것 같지만 비용이 많이 들고 그 교습가가 소속된 연습장도 멀다. 반면 집 근처에 가면 뭔가 찝찝한 것 같다. 하지만 이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지금 당신의 지갑을 열어도 아깝지 않을 매력적인 훌륭한 교습가를 판별해 내는 비법 4가지를 알려 줄 테니 말이다.

■ 용모 단정한 프로를 찾아라!

깔끔하게 안정된 헤어, 구김 없는 셔츠, 칼날 같은 바지 주름, 사소한 준비도 놓치지 않는 교습가가 당신을 잘 가르치기 위해 얼마 만큼 많은 준비를 했을 지 생각해봐라.

■ 레슨 보조 장비를 봐라!

영상 교정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의 스윙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며 오류를 교정하는 것은 말해봤자 입만 아프다. 당신의 느낌을 다양한 각도로 느낄 수 있도록 적절하게 사용하는 각종 레슨 장비들. 나를 위해 부단히 애쓰는 교습가가 기특하지 않은가.

■ 체계적인 레슨을 배우는가!

체계적인 레슨이 과연 뭘까. 분명한 점은 당신이 첫 레슨 받을 시에 당신의 셋업에 대해 언급을 안하고 다른 면을 지적한다면 그도 당신과 마찬가지로 체계적인 레슨이 뭔지도 아직 모르는 교습가 인 것이다. 좋은 셋업에서 좋은 샷이 나오는 법이다.

전 세계 탑 프로들 모두 매샷을 좋은 셋업으로 부터 시작하기 위해 부당한 노력을 한다. 저런 놈에게 내 지갑을 열 순 없다.

■ 교습가의 스윙을 봐라!

전 세계 모든 스포츠의 폼은 멋있다. 김연아의 트리플악셀, 로리 맥길로이의 드라이버샷. 짧게는 10여년, 길게는 20여년을 공부하고 연습했다는 나의 스승의 스윙이 좋지 않다면 과연 이 사람은 나에게 멋진 스윙을 해줄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지 않을까.

/현주영 골프와 사람들 대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