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2021 경인 히트상품 기업체부문 대상(로컬푸드)] 수원화성오산축산업협동조합 - 수원축협 한우프라자

경인일보 발행일 2021-11-15 제14면

조합원 생산 우수 축산물 한자리… 고급 특수부위 '저렴하게 맛보소'

수원축협 한우프라자 사진 1

수원은 갈비의 고장이다. 갈비는 물론, 한우 맛집들이 수원 곳곳에 자리한 점도 이와 무관치 않을 것이다. 수원축협 한우프라자는 이런 수원시 내에서 개점한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신상' 한우 맛집으로 유명세를 탔다.

하나로마트 곡반정점 2층에 위치한 수원축협 한우프라자는 이름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 수원축협이 하나로마트 곡반정점과 직접 운영하는 한우 전문식당이다.

결국 한우 음식점의 성패는 재료인 한우의 품질에 달려있는데, 조합원들이 생산하는 우수한 축산물을 수원축협이 직접 구매하고 가공해 공급하는 만큼 품질 하나만큼은 보장돼있다.  


갈비탕·육회비빔밥 등 '가성비'
총 220석 규모… 연회실도 갖춰


원재료의 질이 뛰어나니 고기가 맛있는 것은 당연할 터다. 갈비탕과 불고기, 육회비빔밥 등도 가성비가 뛰어난 것으로 입소문을 탔다.

조합원들이 생산하는 축산물을 공수해오니 가격이 다른 한우 음식점보다 저렴하고 다양한 부위를 취급해 선택의 폭이 넓은 점 역시 장점이다. 새우살 등 다른 음식점에선 잘 취급하지 않는 고급 특수부위도 이곳에서 만날 수 있다. 정육식당 형태여서 한우를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총 220석 규모로, 가족 단위 소규모 모임을 할 수 있는 작은 방부터 대규모 모임이 가능한 70석 규모의 연회실 등 다양한 공간을 갖추고 있다.




# 키워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