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2021 경인 히트상품 기업체부문 히트상(생활스포츠 서비스)] 로드스포츠 - MMH(My Marathon History)

경인일보 발행일 2021-11-15 제17면

비대면 마라톤 '순위·기록' 플랫폼… 패턴 축적 지속관리 참가자 소통도

로드스포츠 MMH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것이 비대면 형태로 바뀌었다. '이것도 비대면으로 할 수 있을까' 싶었지만 예상 외로 비대면 방식이 금세 안착한 것 중 하나가 마라톤이다. 마라톤은 원래 자신과의 싸움이지만 다수의 참가자들과 함께 달렸을 때와는 다르게, 긴 구간을 홀로 뛰면 동력이 쉽게 떨어지는 것도 사실이다.

로드스포츠의 'MMH(My Marathon History)'는 코로나19 상황에 적합한 버추얼 마라톤 플랫폼이다. 주기적으로 마라톤 참가 신청을 받는데, 주어진 기간 내 참가자가 자유롭게 달린 후 기록을 MMH에 입력하는 방식이다. 풀코스와 하프코스, 10㎞, 5㎞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가자들 중 자신이 몇 등인지, 다른 참가자들의 기록은 어느 정도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테면 수원시 참가자 중 나는 몇 등인지, 동갑인 참가자들 중 내가 어느 정도인지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이다.

참가자 스스로의 달리기 패턴 등이 축적돼, 지속적인 관리를 가능케 하는 점도 장점이다. 마라톤 완주에 대한 소감을 밝히거나 코스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등 참가자들 간 소통도 가능해, 마라톤에 대한 동력을 얻을 수 있다. 지난 6월 기준 MMH에는 6천여명이 참여한 상태다.


# 키워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